HAPPY
세이더_디졸브+투명
101won
2024. 10. 1. 00:45
- 이러면 어떨까?
오브젝트가 2개임 - 투명 (크기0.99) + 디졸브
- 디졸브의 Height를 서서히 올림
Shader "Custom/Fade"
{
Properties
{
_MainTex ("Albedo (RGB)", 2D) = "white" {}
_Color("Color", Color) = (1,1,1,1)
}
SubShader
{
Tags { "RenderType"="Transparent" "Queue" ="Transparent"}
CGPROGRAM
#pragma surface surf Lambert alpha:fade
#pragma target 3.0
sampler2D _MainTex;
float4 _Color;
struct Input
{
float2 uv_MainTex;
float3 viewDir;
};
void surf (Input IN, inout SurfaceOutput o)
{
fixed4 c = tex2D (_MainTex, IN.uv_MainTex);
o.Albedo = c.rgb;
//프레넬 n dot v
float rim = saturate(dot(o.Normal, IN.viewDir));
float reverseRim = pow(1-rim,1);
o.Emission = _Color.rgb;
o.Alpha = reverseRim; // * abs(sin(_Time.y* 10)); // 일정한 속도로 깜빡이기 // 시간 * 속도
}
ENDCG
}
FallBack "Diffus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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