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알고리즘
구조체, 스택, 힙, 값 형식, 참조 형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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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8. 19. 22:11
- 구조체 = 값 형식: 스택 저장(null ㄴㄴ, 은 개체를 참조하지 않는 null참조를 나타내는 리터럴, 참조가 없다.)
- 클래스와 동일하다.
struct 구조체_이름
{ public 필드..
메서드..}
매개 변수 없는 생성자 선언 불가능
상속 불가!
메소드 오버로딩 가능
- 하나의 클래스에 같은 이름을 가진 매서드 여러 개를 정의하는 것
매서드 설명에 {get; set}이 있으면 값을 전달만 하는 기능의 특수 매서드(첫 글자 소문자일 수 있음)
- 스택
정적 메모리 할당이며 컴파일 시 크기가 결정
정적 메모리는 함수 계산이 끝나면(사용이 끝나면) 사라지는 휘발성 데이터
- 힙
동적 메모리 할당, 실행 중 메모리 크기 결정
직접 관리, 해제(free)해야 함
new 하면 생김
형식 | 저장 장소 | 저장되는 것 | 타입 |
값 형식 | 스택 | 값(힙), 주소(=변수) | int, float, char, bool, enum |
참조 형식 | 힙 | 값 | string, object |
- 참조 형식: 값을 '참조'해서 참조 형식이라고 부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