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알고리즘

구조체, 스택, 힙, 값 형식, 참조 형식

101won 2024. 8. 19. 22:11
  • 구조체 = 값 형식: 스택 저장(null ㄴㄴ, 은 개체를 참조하지 않는 null참조를 나타내는 리터럴, 참조가 없다.)
  • 클래스와 동일하다.

struct 구조체_이름

{ public 필드..

메서드..}

 

매개 변수 없는 생성자 선언 불가능

상속 불가!

메소드 오버로딩 가능
 - 하나의 클래스에 같은 이름을 가진 매서드 여러 개를 정의하는 것

매서드 설명에 {get; set}이 있으면 값을 전달만 하는 기능의 특수 매서드(첫 글자 소문자일 수 있음)


  • 스택

정적 메모리 할당이며 컴파일 시 크기가 결정
정적 메모리는 함수 계산이 끝나면(사용이 끝나면) 사라지는 휘발성 데이터

 

동적 메모리 할당, 실행 중 메모리 크기 결정
직접 관리, 해제(free)해야 함

new 하면 생김

 

형식 저장 장소 저장되는 것 타입
값 형식 스택 값(힙), 주소(=변수) int, float, char, bool, enum
참조 형식 string, object

- 참조 형식: 값을 '참조'해서 참조 형식이라고 부름

 

눈코딩 유니티 C# Step-16. 값형식과 참조형식 https://youtu.be/ywLrndaAPq4?si=J2escCq-Y55m0p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