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그래픽 프로그래밍

셰이더6: 버택스

101won 2024. 9. 4. 00:36

> 엔진에 저장된 Vertex안에 내장되어 있는 값
• 위치(Position)
 • UV (Texcoord)
 • 컬러(Color)
 • 노멀(Normal)
 • 탄젠트(Tangent)

 

> 기본 흰색 float4(1,1,1,1)
  float4 color: COLOR; 버택스 칼라다

 

 

> 버택스 칼라 출력하기

poly brush 설치

0, 1을 얻기 위해 깜장칠

Shader "Custom/vertexcolor"
{
    Properties
    {
        _MainTex ("Albedo (RGB)", 2D) = "white" {}
    }
    SubShader
    {
        Tags { "RenderType"="Opaque" }

        CGPROGRAM
        #pragma surface surf Standard 
        #pragma target 3.0

        sampler2D _MainTex;

        struct Input
        {
            float2 uv_MainTex;
            float4 color : COLOR; // 버택스 칼라
        };

        void surf (Input IN, inout SurfaceOutputStandard o)
        {  
           fixed4 c = tex2D (_MainTex, IN.uv_MainTex);
            
            o.Albedo = IN.color.rgb; // 버택스 칼라 보기
          
            o.Alpha = c.a;
        }
        ENDCG
    }
    FallBack "Diffus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