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maximo에서 원하는 애니 DOWNLOAD 받기

 - 버튼 누르면 출력되는 창의 셋팅 값 유지

 

 

 

2. 다운받은 .fbx 파일을 Project 창에 넣기

 

 

 

3. 프로젝트 창에 생성된 이름: mixamo.com  애니 클립이 그 다운 받은 애니가 맞는지 확인하기

 

⭐⭐⭐⭐⭐⭐⭐⭐⭐⭐⭐⭐

(!!!!!!!!!!!복사해 온 애니 클립 부모를 클릭하면 Rig-Animation Type: Humanoid 꼭!!!!! 확인!!!!!!!!!!!)

⭐⭐⭐⭐⭐⭐⭐⭐⭐⭐⭐⭐

 

 

4. 확인한 애니 클립을 컨트롤+D로 복사해 애니에 맞는 이름으로 바꾸고~ 원본은 지움

 - 애니 클립에서 루프를 설정할 수 있음

 

 

5. 캐릭터 애니매이터 생성하기

 - 애니매이션을 임시로 하나 등록해 [애니매이터]가 자동 생성되게 함

(캐릭터 원본은 보존하고~ 카피본을 사용한다.)
(인스펙터를 보니 Cotroller 가 있어야 되는대 없어! 이걸 만들어주야 함)

▶️ 애니매이터 컨트롤러가 이미 있으면 생성한 애니 클립을 애니매이터에 넣기만 하면 됨 -> 6. 적용할 애니 클립 등록◀️

 

(애니매이션을 하나 등록해줘야 자동으로 애니매이터가 생김. 크리에이트해서 가라로 하나 있다고 치고 맹글어줌)

 

(animation에 캐릭터 이름으로 애니매이터가 생성되고 인스펙터의 애니매이터 Controller에도 자동 등록됨)

 

 

6. 적용할 애니 클립 등록

- 임시는 삭제해주세용

(애니매이터를 더블클릭해 애니매이터를 열어보니 ㅋ 아까 만든 임시 파일이 디폴트 애니로 설정되어 있다)

 

(받아온 애니 클릅을 애니메이터로 끌어다 놓아 등록한다)

 

7. 등록한 애니매이션 확인

(등록한 애니클립을 우클릭해 Set as Layer Default State 로 기본 애니로 설정 후 플레이~)

 

 

우리 애 움직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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