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에 체력 5를 부여해 탄을 5개 맞으면 색이 변경되어 죽었다는 걸 알리고 게임을 정지함

material은 랜더러에 속해 있어 랜더러를 불러와 사용할 수 있었다.

 

바닥을 돌리고, ui에 반영해야지.

 

  • Player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layer : MonoBehaviour
{
    float moveSpeed = 5f;
    int maxHp = 5;

    private void Start()
    {
        FindObjectOfType<Bullet>();
        Bullet bullet = GetComponent<Bullet>();
    }

    void Update()
    {
        float h = Input.GetAxisRaw("Horizontal");
        float v = Input.GetAxisRaw("Vertical");

        // Debug.Log(moveSpeed);

        Vector3 dir = new Vector3(h, 0, v); //방향 

        Vector3 movement = dir.normalized * this.moveSpeed * Time.deltaTime;

        this.transform.Translate(movement);
    }

    void OnTriggerEnter(Collider other)
    {
        if (other.gameObject.tag == "Finish")
        {
           // Debug.Log("총 맞은 것처럼♪");
            
           Destroy(other.gameObject);
        }
        Life();
    }

    void Life()
    {
        // Debug.Log("악");

        maxHp -= 1;
      // Debug.Log($"현재 체력: {maxHp}");
    
        if (maxHp <= 0)
        {
            // Debug.Log("주금");

            Renderer renderer = this.gameObject.GetComponent<Renderer>();
            renderer.material.color = Color.red;

            Time.timeScale = 0f;
        }
    }
}

 

 

'└▶연습'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탄막4  (1) 2024.10.06
탄막3  (0) 2024.10.06
탄막1  (1) 2024.10.05
룰렛 끝  (3) 2024.09.22
룰렛5  (0) 2024.09.2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