ㅎ..노력한만큼이라니 더 해야겠군.

 
쌍으로 이루어지는 Dictionary: 카드 인덱스 / : 이름과 해석을 넣고 랜덤으로 인덱스를 뽑아 출력한다.


 //딕셔너리 변수 정의
public Dictionary<int, string> deck;

//딕셔너리 인스턴스화
deck = new Dictionary<int, string="">();

 ////딕셔너리 요소 순회
 //foreach (var item in deck)
 //{
 //    Console.WriteLine(item);
 //}

// 딕셔너리 값 확인
 //Console.WriteLine(deck[11]);
 //1~13 랜덤 값 생성
 Random random = new Random();
 num = random.Next(1, 14);

//랜덤 덱 값 출력
Console.WriteLine($"{deck[num]}");

Thread.Sleep(1000); // 1초 정지

Console.Clear(); // 콘솔 창 닦기

Dictionary.Clear(); // 전체 삭제

Ditionary.Remove(); // 하나 지우기 
Ditionary.ContainsKey(); // 포함하는지 확인
foreach(KeyValuePair<타입,타입> item in dic) // 키, 값 타입 찾기

Ditionary[key] = 수정; // 값 수정

 

  • Program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
using System.Threading.Tasks;
using System.Timers;

namespace taro
{// Dictionary와 랜덤 배열로 타로 카드를 뽑아 소원이 이루어질지 알아본다.


    internal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new App();
            App app = new App();

            Console.WriteLine("\n     :: 소원이 이루어질 수 있을까? ::");
            Console.WriteLine("            :: 타로 점 보기::\n");
            Console.WriteLine("마음 속에 이루고 싶은 소원이 있나요?");
            Console.Write("단 한가지 꼭 이루고 싶은 소원을 생각하며 [[Enter Key]]를 누르세요.");
            Console.ReadKey();

            Console.WriteLine("\n");
            Console.Write("카드 섞는 중...");
            Thread.Sleep(1000);
            Console.Write(".");
            Thread.Sleep(1000);
            Console.Write(".");
            Thread.Sleep(1000);
            Console.Write(".");
            Thread.Sleep(1000);
            Console.Write(".\n");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카드를 뽑았습니다.");
            Console.WriteLine("결과를 보려면 [[Enter Key]]를 누르세요.");
            Console.ReadKey();
            Console.WriteLine();
            Console.Clear();

            app.rand();
        }
    }
}

 
 

  • App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taro
{
    public class App
    {
        //맴버 변수
        //딕셔너리 변수 정의
        public Dictionary<int, string> deck;

        //랜덤 변수 정의
        public int num;


        //생성자
        public App()
        {
        //    Console.WriteLine("App생성자 실행");

            //딕셔너리 인스턴스화
            deck = new Dictionary<int, string>();

            //키-값 추가
            deck.Add(1, "                      카드: 마법사\n\n            당신의 손 안에 시작과 끝이 있습니다.");
            deck.Add(2, "                       카드: 여제\n\n               모자람 없이 채워질 것입니다.");
            deck.Add(3, "                       카드: 황제\n\n             이미 이룬 것이나 다름 없습니다.");
            deck.Add(4, "                       카드: 연인\n\n                  함께 즐거울 수 있어요.");
            deck.Add(5, "                       카드: 전차\n\n        포스가 당신과 함께합니다. 빠르게 밀고 나가세요.");
            deck.Add(6, "                       카드: 힘\n\n   당신 안에는 원하는 걸 이룰 수 있는 힘으로 가득차 있습니다.");
            deck.Add(7, "                       카드: 은둔자\n             신중한 당신은 실패하지 않을 것입니다.");
            deck.Add(8, "                  카드: 운명의 수레바퀴\n       당신의 운명에 적힌 그대로 이루어질 겁니다.");
            deck.Add(9, "                       카드: 절제\n  소망이라는 이름의 잔이 기쁨으로 채워져 환하게 빛날 것입니다.");
            deck.Add(10, "                      카드: 별\n      칠흑같은 어둠 속에서 반짝이는 당신의 꿈을 쫓으세요.");
            deck.Add(11, "                      카드: 태양\n 어두웠던 과거는 뒤로 하고 세상이 나를 위해 노래 부를 것입니다.");
            deck.Add(12, "                      카드: 심판\n             노력한만큼 보상 받을 겁니다.");
            deck.Add(13, "                      카드: 세계\n          원하고 바라던 그 때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  Console.WriteLine($"{deck[13]}\n");

            ////딕셔너리 요소 순회
            //foreach (var item in deck)
            //{
            //    Console.WriteLine(item);
            //}

            // 딕셔너리 값 확인
            //Console.WriteLine(deck[11]);
        }

        public void rand()
        {
            //1~13 랜덤 값 생성
            Random random = new Random();
            num = random.Next(1, 14);

            Console.WriteLine("\n================================================================\n\n");
            Console.WriteLine("                타로 카드로 보는 내 소원의 결과");
            Console.WriteLine("\n================================================================\n\n");

            Console.WriteLine($"\n                         결과: YES\n\n");

            //랜덤 덱 값 출력
            Console.WriteLine($"{deck[num]}");
            Console.WriteLine("\n================================================================\n\n");
            Console.WriteLine("    어떤 카드가 나왔든 ▶운명은 자신의 것◀이라는 걸 기억하세요.");
            Console.WriteLine("           당신이 소원을 이룰 수 있길 기도합니다.\n\n");
        }
    }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