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HelloWorld
{
public class App
{
//문자열 배열 맴버 변수 itemNames를 정의
string[] itemNames;
//생성자
public App()
{
//itemNames에 문자열 배열 인스턴스를 생성(길이 3)
itemNames = new string[3];
//0번 째 인덱스에 요소의 값 할당 : "장검"
//2번 째 인덱스의 요소의 값 할당 : "활"
itemNames[0] = "장검";
itemNames[2] = "활";
//배열 변수 itemNames의 요소들의 값을 출력 (for문 사용)
for (int i = 0; i < itemNames.Length; i++)
{
Console.WriteLine(itemNames[i]);
}
//출력 예시
// 1. 장검
// 2. 없음
// 3. 활
for (int i = 0; i < itemNames.Length; i++)
{
if (itemNames[i] == null)
{
// itemNames[i] = "없음";
Console.WriteLine($"{i + 1}. 없음");
}
else
{
Console.WriteLine($"{i + 1}. {itemNames[i]}");
}
}
}
}
}
1. 인덱스 0부터 시작 // int idx = i+1;
2. "없음" 표시 안됨 >> 조건만 맞으면 없음 이라는 텍스트로 바꿔 출력하게 변경함
'게임 알고리즘'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블린이 홍길동에게 피해(1)을 받았습니다. (1) | 2024.08.12 |
---|---|
수정2)1일 차 미니 테스트: 정적 배열 만들기 (7) | 2024.08.12 |
1일 차 미니 테스트 App (0) | 2024.08.12 |
1일 차 미니 테스트 (0) | 2024.08.12 |
Hello World! (0) | 2024.08.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