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코드
Shader "Custom/NewShader" // 이름
{
Properties // 엔진에서 입력할 수 있는 부위
{
}
SubShader
{
Tags { "RenderType"="Opaque" }
CGPROGRAM
#pragma surface surf Standard // Standard까지만 있으면 됨
struct Input // 엔진에서 받아오는 데이터 구조체. 무조건 1개는 있어야 함
{
float2 uv_MainTex;
};
void surf (Input IN, inout SurfaceOutputStandard o) // 색상, 이미지 출력부
{
o.Albedo = float3(1,0,0); // (R,G,B)
o.Alpha = 1;
}
ENDCG
}
FallBack "Diffuse"
}
'게임 그래픽 프로그래밍' 카테고리의 다른 글
셰이더3: 색 반전 및 밝기 조정 (0) | 2024.09.03 |
---|---|
셰이더3:lerp함수로 텍스쳐 섞기 (0) | 2024.09.03 |
셰이더3: 텍스쳐 입력 (0) | 2024.09.03 |
쉐이더2: 인터페이스 생성해 외부 입력 받기 (0) | 2024.09.02 |
쉐이더1 (2) | 2024.09.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