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이더와 리지드바디로 깃발에 충돌하면 멈추게 함
차가 움직일 때, 사운드 컴포넌트를 실행함
- car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ar : MonoBehaviour
{
float moveSpeed;
Vector2 startPos;
Vector2 endPos;
void Update()
{
if(Input.GetMouseButtonDown(0)) // 마우스를 누른 곳의 좌표를 구한다.
{
this.startPos = Input.mousePosition;
}else if(Input.GetMouseButtonUp(0)) // 마우스를 뗀 곳의 좌표를 구한다.
{
this.endPos = Input.mousePosition;
// 마우스를 뗀 곳의 좌표에서 누른 곳의 좌표를 빼서 양수로 변환해 스피드에 넣는다.
this.moveSpeed = Mathf.Abs((this.endPos.x - this.startPos.x)/10000);
Debug.Log(moveSpeed);
this.GetComponent<AudioSource>().Play(); // 사운드 컴포넌트를 실행함
}
transform.Translate(moveSpeed , 0, 0);
moveSpeed *= 0.99f;
}
}
- UI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carDistance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Car;
public GameObject Flag;
public GameObject distance;
void Update()
{
float legth = this.Flag.transform.position.x - Car.transform.position.x;
// Debug.Log(legth);
this.distance.GetComponent<Text>().text = legth.ToString("F2")+"m";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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