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스프라이트 반전
방향 키를 누르면 화살표가 깜빡임
화살표와 고양이 충돌 체크
> 고양이 체력 깍기.. 해야됨
- cat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at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lButton;
public GameObject rButton;
int hp;
int maxHp;
void Update()
{
if(Input.GetKeyDown(KeyCode.LeftArrow))
{
this.transform.localScale = new Vector3(-1, 1, 1); // 방향에 따라 스프라이트 반전
transform.Translate(-1, 0, 0);
lButton.gameObject.SetActive(false); // 누르면 화살표 게임 오브젝트 비활성
}
if(Input.GetKeyDown(KeyCode.RightArrow))
{
this.transform.localScale = new Vector3(1, 1, 1);
transform.Translate(1, 0, 0);
rButton.gameObject.SetActive(false);
}
if (Input.GetKeyUp(KeyCode.LeftArrow))
lButton.SetActive(true); // 떼면 활성
if (Input.GetKeyUp(KeyCode.RightArrow))
rButton.SetActive(true);
}
}
- arrow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VisualScripting;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arrow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arrowSpeed=0; // 0.01
bool isCat;
public GameObject UIContr;
void Update()
{
// 아래로 이동
transform.Translate(0, -arrowSpeed, 0);
// 화면 밖으로 나가면 화살표 삭제
if(transform.position.y < -7)
{
Destroy(this.gameObject);
}
}
// 고양이에 닿으면 화살표 삭제
// 화살 콜라이더에 이즈트리거
// 고양이한테 플레이어 태그
private void OnTriggerEnter2D(Collider2D collision)
{
if(collision.gameObject.tag == "Player")
{
Destroy(this.gameObject);
Debug.Log("맞음");
}
}
}
- arrowGenetator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arrowGenetator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arrowPrafab;
float spTime = 1.0f;
float time=0f;
void Update()
{
// -9.5, 9.5, 6 사이에 intantiate로 1초마다 애로우 프리팹 랜덤 생성
this.time += Time.deltaTime; // 생성 시간 카운트
// Debug.Log(time);
if (this.spTime < this.time) // 1초마다
{
this.time = 0f; // 생성 시간 리셋
this.CreateArrow();
this.CreateArrow();
}
}
void CreateArrow()
{
GameObject arGo = Object.Instantiate(arrowPrafab); // 프리팹 생성
float posX = Random.Range(-9.5f, 9.5f); // 랜덤 x좌표
arGo.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posX, 6, 0); // 프리팹 생성 포지션 결정
}
}
- hpGauge 할 차례...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Data;
using Unity.VisualScripting;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hpGauge : MonoBehaviour
{
public Image hpUI;
public void UpdateHP(float fillAmount)
{
// (맞았다고 보내주면 실행) 휠을 깎음
this.hpUI.fillAmount = fillAmount;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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