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seq.Append

순차 실행

using UnityEngine;
using DG.Tweening;

public class DOTweenTest : MonoBehaviour
{
    void Start()
    {

    Sequence seq = DOTween.Sequence();

        seq.Append(transform.DOMoveX(1f, 1f));
        seq.AppendCallback(() => Debug.Log("움직임 한 번 완료")); // seq.가 있어야 시퀀스랑 같이 실행됨

        seq.Append(transform.DORotate(new Vector3(0, 180, 0), 1f));
        seq.AppendCallback(() => Debug.Log("움직임 두 번 완료"));
    }
}

 

2. Prepend

먼저 실행됨

using UnityEngine;
using DG.Tweening;

public class DOTweenTest : MonoBehaviour
{
    void Start()
    {

    Sequence seq = DOTween.Sequence();

        seq.Append(transform.DOMoveX(3f, 1f));
        seq.PrependCallback(() => Debug.Log("움직임 일번 완료")); // seq.가 있어야 시퀀스랑 같이 실행됨

        seq.Prepend(transform.DOScale(0.5f, 1f)); // 크기 줄이기 
        seq.PrependCallback(() => Debug.Log("움직임 이번 완료"));

        seq.Prepend(transform.DOScale(2f, 0.5f)); // 크기 키우기
        seq.PrependCallback(() => Debug.Log("움직임 삼번 완료"));

        seq.Prepend(transform.DORotate(new Vector3(180, 0, 0), 1f)); // 돌기
        seq.PrependCallback(() => Debug.Log("움직임 4번 완료"));
    }
}

아래부터 돌기 > 크기 > 줄이기 > 이동

 

3. Join

동시 실행

using UnityEngine;
using DG.Tweening;

public class DOTweenTest : MonoBehaviour
{
    void Start()
    {

    Sequence seq = DOTween.Sequence();

        seq.Append(transform.DOMoveX(3f, 1f));
        seq.PrependCallback(() => Debug.Log("움직임 일번 완료")); // seq.가 있어야 시퀀스랑 같이 실행됨

        seq.Join(transform.DOScale(2f, 2f)); // 동시에 크기 늘리기
        seq.JoinCallback(() => Debug.Log("움직임 이번 완료"));

        seq.Join(transform.DORotate(new Vector3(180,0f, 0f), 1f));
        seq.JoinCallback(() => Debug.Log("3번 완료"));

    }
}

회전+크기+이동

 

4. Insert

특정 시간에 끼워넣기

using UnityEngine;
using DG.Tweening;

public class DOTweenTest : MonoBehaviour
{
    void Start()
    {

    Sequence seq = DOTween.Sequence();

        seq.Append(transform.DOMoveX(3f, 1f));               // 0s ~ 1s
        seq.PrependCallback(() => Debug.Log("움직임 일번 완료")); // seq.가 있어야 시퀀스랑 같이 실행됨

        seq.Append(transform.DORotate(new Vector3(0, 180, 0), 1f)); // 1s ~ 2s
        seq.JoinCallback(() => Debug.Log("움직임 이번 완료"));

        seq.Insert(0.5f, transform.DOScale(2f, 1f));          // 0.5s ~ 1.5s
        seq.JoinCallback(() => Debug.Log("3번 완료"));

    }
}

이동 > 크기 > 회전

 

 

 

'DOTWeen' 카테고리의 다른 글

DOTWeen: Ease4 Flash  (0) 2025.07.20
DOTWeen: Ease3 탄성  (0) 2025.07.20
DOTWeen: Ease2 함수 사용  (0) 2025.07.19
DOTWeen: Ease1  (0) 2025.07.19
DOTWeen: DOMove, DOScale, DORotate , SetLoops  (0) 2025.07.1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