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seq.Append
순차 실행
using UnityEngine;
using DG.Tweening;
public class DOTweenTest : MonoBehaviour
{
void Start()
{
Sequence seq = DOTween.Sequence();
seq.Append(transform.DOMoveX(1f, 1f));
seq.AppendCallback(() => Debug.Log("움직임 한 번 완료")); // seq.가 있어야 시퀀스랑 같이 실행됨
seq.Append(transform.DORotate(new Vector3(0, 180, 0), 1f));
seq.AppendCallback(() => Debug.Log("움직임 두 번 완료"));
}
}
2. Prepend
먼저 실행됨
using UnityEngine;
using DG.Tweening;
public class DOTweenTest : MonoBehaviour
{
void Start()
{
Sequence seq = DOTween.Sequence();
seq.Append(transform.DOMoveX(3f, 1f));
seq.PrependCallback(() => Debug.Log("움직임 일번 완료")); // seq.가 있어야 시퀀스랑 같이 실행됨
seq.Prepend(transform.DOScale(0.5f, 1f)); // 크기 줄이기
seq.PrependCallback(() => Debug.Log("움직임 이번 완료"));
seq.Prepend(transform.DOScale(2f, 0.5f)); // 크기 키우기
seq.PrependCallback(() => Debug.Log("움직임 삼번 완료"));
seq.Prepend(transform.DORotate(new Vector3(180, 0, 0), 1f)); // 돌기
seq.PrependCallback(() => Debug.Log("움직임 4번 완료"));
}
}
아래부터 돌기 > 크기 > 줄이기 > 이동
3. Join
동시 실행
using UnityEngine;
using DG.Tweening;
public class DOTweenTest : MonoBehaviour
{
void Start()
{
Sequence seq = DOTween.Sequence();
seq.Append(transform.DOMoveX(3f, 1f));
seq.PrependCallback(() => Debug.Log("움직임 일번 완료")); // seq.가 있어야 시퀀스랑 같이 실행됨
seq.Join(transform.DOScale(2f, 2f)); // 동시에 크기 늘리기
seq.JoinCallback(() => Debug.Log("움직임 이번 완료"));
seq.Join(transform.DORotate(new Vector3(180,0f, 0f), 1f));
seq.JoinCallback(() => Debug.Log("3번 완료"));
}
}
회전+크기+이동
4. Insert
특정 시간에 끼워넣기
using UnityEngine;
using DG.Tweening;
public class DOTweenTest : MonoBehaviour
{
void Start()
{
Sequence seq = DOTween.Sequence();
seq.Append(transform.DOMoveX(3f, 1f)); // 0s ~ 1s
seq.PrependCallback(() => Debug.Log("움직임 일번 완료")); // seq.가 있어야 시퀀스랑 같이 실행됨
seq.Append(transform.DORotate(new Vector3(0, 180, 0), 1f)); // 1s ~ 2s
seq.JoinCallback(() => Debug.Log("움직임 이번 완료"));
seq.Insert(0.5f, transform.DOScale(2f, 1f)); // 0.5s ~ 1.5s
seq.JoinCallback(() => Debug.Log("3번 완료"));
}
}
이동 > 크기 > 회전
'DOTWeen' 카테고리의 다른 글
DOTWeen: Ease4 Flash (0) | 2025.07.20 |
---|---|
DOTWeen: Ease3 탄성 (0) | 2025.07.20 |
DOTWeen: Ease2 함수 사용 (0) | 2025.07.19 |
DOTWeen: Ease1 (0) | 2025.07.19 |
DOTWeen: DOMove, DOScale, DORotate , SetLoops (0) | 2025.07.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