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Ease.InBack
살짝 뒤로 밀렸다가 앞으로 가속, 밀렸다 나가는 느낌
using UnityEngine;
using DG.Tweening;
public class DOTweenTest : MonoBehaviour
{
void Start()
{
Sequence seq = DOTween.Sequence();
transform.DOMoveY(-3f, 2f) // 아래로 3만큼 이동 (2초 동안)
.SetEase(Ease.InBack)
.OnComplete(() => Debug.Log("Bounce 끝!"));
}
}
2.Ease.OutBack
도착 지점을 살짝 지나쳤다가 돌아옴, 퉁기는 느낌
using UnityEngine;
using DG.Tweening;
public class DOTweenTest : MonoBehaviour
{
void Start()
{
Sequence seq = DOTween.Sequence();
transform.DOMoveY(-3f, 2f) // 아래로 3만큼 이동 (2초 동안)
.SetEase(Ease.OutBack)
.OnComplete(() => Debug.Log("Bounce 끝!"));
}
}
3. Ease.InOutBack
시작과 끝에 튀는 듯한 반동
using UnityEngine;
using DG.Tweening;
public class DOTweenTest : MonoBehaviour
{
void Start()
{
Sequence seq = DOTween.Sequence();
transform.DOMoveY(-3f, 2f) // 아래로 3만큼 이동 (2초 동안)
.SetEase(Ease.InOutBack)
.OnComplete(() => Debug.Log("Bounce 끝!"));
}
}
4.Ease.InBounce
아래서 통통 튀면서 올라옴
using UnityEngine;
using DG.Tweening;
public class DOTweenTest : MonoBehaviour
{
void Start()
{
Sequence seq = DOTween.Sequence();
transform.DOMoveY(3f, 2f) // 아래로 3만큼 이동 (2초 동안)
.SetEase(Ease.InBounce)
.OnComplete(() => Debug.Log("Bounce 끝!"));
}
}
5.Ease.OutBounce
아래로 튕기며 떨어짐
using UnityEngine;
using DG.Tweening;
public class DOTweenTest : MonoBehaviour
{
void Start()
{
Sequence seq = DOTween.Sequence();
transform.DOMoveY(-3f, 2f) // 아래로 3만큼 이동 (2초 동안)
.SetEase(Ease.OutBounce)
.OnComplete(() => Debug.Log("Bounce 끝!"));
}
}
6.Ease.InOutBounce
시작과 끝 둘 다 튕김
using UnityEngine;
using DG.Tweening;
public class DOTweenTest : MonoBehaviour
{
void Start()
{
Sequence seq = DOTween.Sequence();
transform.DOMoveY(3f, 2f) // 아래로 3만큼 이동 (2초 동안)
.SetEase(Ease.InOutBounce)
.OnComplete(() => Debug.Log("Bounce 끝!"));
}
}
7. Ease.InElastic
출발 전 고무줄처럼 당겨짐
using UnityEngine;
using DG.Tweening;
public class DOTweenTest : MonoBehaviour
{
void Start()
{
Sequence seq = DOTween.Sequence();
transform.DOMoveY(3f, 2f) // 아래로 3만큼 이동 (2초 동안)
.SetEase(Ease.InElastic)
.OnComplete(() => Debug.Log("Bounce 끝!"));
}
}
8. Ease.OutElastic
도착 후 고무줄처럼 당겨짐
using UnityEngine;
using DG.Tweening;
public class DOTweenTest : MonoBehaviour
{
void Start()
{
Sequence seq = DOTween.Sequence();
transform.DOMoveY(-3f, 2f) // 아래로 3만큼 이동 (2초 동안)
.SetEase(Ease.OutElastic)
.OnComplete(() => Debug.Log("Bounce 끝!"));
}
}
9. Ease.InOutElastic
시작과 끝 모두 탄성 효과 있음
using UnityEngine;
using DG.Tweening;
public class DOTweenTest : MonoBehaviour
{
void Start()
{
Sequence seq = DOTween.Sequence();
transform.DOMoveY(3f, 2f) // 아래로 3만큼 이동 (2초 동안)
.SetEase(Ease.InOutElastic)
.OnComplete(() => Debug.Log("Bounce 끝!"));
}
}
'DOTWeen' 카테고리의 다른 글
DOTWeen: DOFade, DOColor (0) | 2025.07.20 |
---|---|
DOTWeen: Ease4 Flash (0) | 2025.07.20 |
DOTWeen: Ease2 함수 사용 (0) | 2025.07.19 |
DOTWeen: Ease1 (0) | 2025.07.19 |
DOTween: Sequence (0) | 2025.07.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