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Ease.InBack

살짝 뒤로 밀렸다가 앞으로 가속, 밀렸다 나가는 느낌

using UnityEngine;
using DG.Tweening;

public class DOTweenTest : MonoBehaviour
{
    void Start()
    {

    Sequence seq = DOTween.Sequence();

        transform.DOMoveY(-3f, 2f) // 아래로 3만큼 이동 (2초 동안)
                 .SetEase(Ease.InBack)
                 .OnComplete(() => Debug.Log("Bounce 끝!"));

    }
}

 

2.Ease.OutBack

도착 지점을 살짝 지나쳤다가 돌아옴, 퉁기는 느낌

using UnityEngine;
using DG.Tweening;

public class DOTweenTest : MonoBehaviour
{
    void Start()
    {

    Sequence seq = DOTween.Sequence();

        transform.DOMoveY(-3f, 2f) // 아래로 3만큼 이동 (2초 동안)
                 .SetEase(Ease.OutBack)
                 .OnComplete(() => Debug.Log("Bounce 끝!"));

    }
}

 

3. Ease.InOutBack

시작과 끝에 튀는 듯한 반동

using UnityEngine;
using DG.Tweening;

public class DOTweenTest : MonoBehaviour
{
    void Start()
    {

    Sequence seq = DOTween.Sequence();

        transform.DOMoveY(-3f, 2f) // 아래로 3만큼 이동 (2초 동안)
                 .SetEase(Ease.InOutBack)
                 .OnComplete(() => Debug.Log("Bounce 끝!"));

    }
}

 

4.Ease.InBounce

아래서 통통 튀면서 올라옴

using UnityEngine;
using DG.Tweening;

public class DOTweenTest : MonoBehaviour
{
    void Start()
    {

    Sequence seq = DOTween.Sequence();

        transform.DOMoveY(3f, 2f) // 아래로 3만큼 이동 (2초 동안)
                 .SetEase(Ease.InBounce)
                 .OnComplete(() => Debug.Log("Bounce 끝!"));

    }
}

 

5.Ease.OutBounce

아래로 튕기며 떨어짐

using UnityEngine;
using DG.Tweening;

public class DOTweenTest : MonoBehaviour
{
    void Start()
    {

    Sequence seq = DOTween.Sequence();

        transform.DOMoveY(-3f, 2f) // 아래로 3만큼 이동 (2초 동안)
                 .SetEase(Ease.OutBounce)
                 .OnComplete(() => Debug.Log("Bounce 끝!"));

    }
}

 

6.Ease.InOutBounce

시작과 끝 둘 다 튕김

using UnityEngine;
using DG.Tweening;

public class DOTweenTest : MonoBehaviour
{
    void Start()
    {

    Sequence seq = DOTween.Sequence();

        transform.DOMoveY(3f, 2f) // 아래로 3만큼 이동 (2초 동안)
                 .SetEase(Ease.InOutBounce)
                 .OnComplete(() => Debug.Log("Bounce 끝!"));

    }
}

 

7. Ease.InElastic

출발 전 고무줄처럼 당겨짐

using UnityEngine;
using DG.Tweening;

public class DOTweenTest : MonoBehaviour
{
    void Start()
    {

    Sequence seq = DOTween.Sequence();

        transform.DOMoveY(3f, 2f) // 아래로 3만큼 이동 (2초 동안)
                 .SetEase(Ease.InElastic)
                 .OnComplete(() => Debug.Log("Bounce 끝!"));

    }
}

 

8. Ease.OutElastic

도착 후 고무줄처럼 당겨짐

using UnityEngine;
using DG.Tweening;

public class DOTweenTest : MonoBehaviour
{
    void Start()
    {

    Sequence seq = DOTween.Sequence();

        transform.DOMoveY(-3f, 2f) // 아래로 3만큼 이동 (2초 동안)
                 .SetEase(Ease.OutElastic)
                 .OnComplete(() => Debug.Log("Bounce 끝!"));

    }
}

 

9. Ease.InOutElastic

시작과 끝 모두 탄성 효과 있음

using UnityEngine;
using DG.Tweening;

public class DOTweenTest : MonoBehaviour
{
    void Start()
    {

    Sequence seq = DOTween.Sequence();

        transform.DOMoveY(3f, 2f) // 아래로 3만큼 이동 (2초 동안)
                 .SetEase(Ease.InOutElastic)
                 .OnComplete(() => Debug.Log("Bounce 끝!"));

    }
}

'DOTWeen' 카테고리의 다른 글

DOTWeen: DOFade, DOColor  (0) 2025.07.20
DOTWeen: Ease4 Flash  (0) 2025.07.20
DOTWeen: Ease2 함수 사용  (0) 2025.07.19
DOTWeen: Ease1  (0) 2025.07.19
DOTween: Sequence  (0) 2025.07.1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