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DOFade

알파 값, 투명

 

using UnityEngine;
using DG.Tweening;

public class SpriteFade : MonoBehaviour
{

    void Start()
    {
        SpriteRenderer sr = GetComponent<SpriteRenderer>();
        sr.DOFade(0f, 3f); // 1초 동안 완전히 투명하게

    }
}

 

 

투명>원래 색

using UnityEngine;
using DG.Tweening;

public class SpriteFade : MonoBehaviour
{

    void Start()
    {

        SpriteRenderer sr = GetComponent<SpriteRenderer>();

        // 처음에 완전 투명 세팅
        Color c = sr.color;
        c.a = 0f;
        sr.color = c;

        // 5초 동안 투명 -> 원래색 (알파 1)
        sr.DOFade(1f, 5f);

    }

}

 

 

투명> 원래 색> 투명

 

using UnityEngine;
using DG.Tweening;

public class SpriteFade : MonoBehaviour
{

    void Start()
    {

        SpriteRenderer sr = GetComponent<SpriteRenderer>();

        Color c = sr.color;
        c.a = 0f;
        sr.color = c;
        Debug.Log("시작 투명");

        Sequence seq = DOTween.Sequence();

        seq.Append(sr.DOFade(1f, 5f));
        seq.AppendCallback(() => { Debug.Log("5초 동안 불투명"); });

        seq.Append(sr.DOFade(0f, 5f));
        seq.AppendCallback(() => { Debug.Log("다시 투명 완료"); });

    }

}

 

 

2. DOColor

색 변경

 

using UnityEngine;
using DG.Tweening;

public class SpriteFade : MonoBehaviour
{

    private float elapsedTime = 0f;

    void Start()
    {
        SpriteRenderer sr = GetComponent<SpriteRenderer>();
        sr.DOColor(Color.red, 1f);  // 1초 동안 빨간색으로 부드럽게 바뀜

    }
}

 

빨>노>초

 

using UnityEngine;
using DG.Tweening;

public class SpriteFade : MonoBehaviour
{

    void Start()
    {
        SpriteRenderer sr = GetComponent<SpriteRenderer>();

        Sequence seq = DOTween.Sequence();

        // 빨간색으로 2초
        seq.Append(sr.DOColor(Color.red, 2f));
        seq.AppendCallback(() => Debug.Log("빨간색 완료"));

        // 노란색으로 2초
        seq.Append(sr.DOColor(Color.yellow, 2f));
        seq.AppendCallback(() => Debug.Log("노란색 완료"));

        // 파란색으로 2초
        seq.Append(sr.DOColor(Color.green, 2f));
        seq.AppendCallback(() => Debug.Log("초록색 완료"));

        Debug.Log("신호등!");

    }

 }

'DOTWeen' 카테고리의 다른 글

DOTWeen: DOJump, DOText  (0) 2025.07.21
DOTWeen: DOShakePosition, DOShakeRotation, DOShakeScale  (0) 2025.07.20
DOTWeen: Ease4 Flash  (0) 2025.07.20
DOTWeen: Ease3 탄성  (0) 2025.07.20
DOTWeen: Ease2 함수 사용  (0) 2025.07.1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