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DOFade
알파 값, 투명

using UnityEngine;
using DG.Tweening;
public class SpriteFade : MonoBehaviour
{
void Start()
{
SpriteRenderer sr = GetComponent<SpriteRenderer>();
sr.DOFade(0f, 3f); // 1초 동안 완전히 투명하게
}
}
투명>원래 색

using UnityEngine;
using DG.Tweening;
public class SpriteFade : MonoBehaviour
{
void Start()
{
SpriteRenderer sr = GetComponent<SpriteRenderer>();
// 처음에 완전 투명 세팅
Color c = sr.color;
c.a = 0f;
sr.color = c;
// 5초 동안 투명 -> 원래색 (알파 1)
sr.DOFade(1f, 5f);
}
}
투명> 원래 색> 투명

using UnityEngine;
using DG.Tweening;
public class SpriteFade : MonoBehaviour
{
void Start()
{
SpriteRenderer sr = GetComponent<SpriteRenderer>();
Color c = sr.color;
c.a = 0f;
sr.color = c;
Debug.Log("시작 투명");
Sequence seq = DOTween.Sequence();
seq.Append(sr.DOFade(1f, 5f));
seq.AppendCallback(() => { Debug.Log("5초 동안 불투명"); });
seq.Append(sr.DOFade(0f, 5f));
seq.AppendCallback(() => { Debug.Log("다시 투명 완료"); });
}
}
2. DOColor
색 변경

using UnityEngine;
using DG.Tweening;
public class SpriteFade : MonoBehaviour
{
private float elapsedTime = 0f;
void Start()
{
SpriteRenderer sr = GetComponent<SpriteRenderer>();
sr.DOColor(Color.red, 1f); // 1초 동안 빨간색으로 부드럽게 바뀜
}
}
빨>노>초

using UnityEngine;
using DG.Tweening;
public class SpriteFade : MonoBehaviour
{
void Start()
{
SpriteRenderer sr = GetComponent<SpriteRenderer>();
Sequence seq = DOTween.Sequence();
// 빨간색으로 2초
seq.Append(sr.DOColor(Color.red, 2f));
seq.AppendCallback(() => Debug.Log("빨간색 완료"));
// 노란색으로 2초
seq.Append(sr.DOColor(Color.yellow, 2f));
seq.AppendCallback(() => Debug.Log("노란색 완료"));
// 파란색으로 2초
seq.Append(sr.DOColor(Color.green, 2f));
seq.AppendCallback(() => Debug.Log("초록색 완료"));
Debug.Log("신호등!");
}
}'DOTWeen' 카테고리의 다른 글
| DOTWeen: DOJump, DOText (0) | 2025.07.21 |
|---|---|
| DOTWeen: DOShakePosition, DOShakeRotation, DOShakeScale (0) | 2025.07.20 |
| DOTWeen: Ease4 Flash (0) | 2025.07.20 |
| DOTWeen: Ease3 탄성 (0) | 2025.07.20 |
| DOTWeen: Ease2 함수 사용 (0) | 2025.07.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