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DOShakePosition

  • duration: 흔드는 시간(초)
  • strength: 흔드는 거리(강도) — Vector3 또는 float 가능
  • vibrato: 흔드는 진동 수(진동 횟수)
  • randomness: 흔드는 방향의 불규칙 정도 (0~180도)
  • fadeOut: 흔들기 끝날 때 점점 줄어드는 효과 여부 (기본 true)

using UnityEngine;
using DG.Tweening;

public class SpriteFade : MonoBehaviour
{

    private float elapsedTime = 0f;

    void Start()
    {
        // 5초 동안 흔들기, 흔드는 강도 5f, 진동 10회, 흔들림 강도 랜덤 정도 90도
        transform.DOShakePosition(5f, strength: 5f, vibrato: 10, randomness: 90f)
                 .OnComplete(() => Debug.Log("흔들기 끝!"));

    }

    private void Update()
    {
        elapsedTime += Time.deltaTime;

        if (elapsedTime >= 5f)
        {
           Debug.Log("5초");
        }
    }
}

 

 fadeOut: false

using UnityEngine;
using DG.Tweening;

public class SpriteFade : MonoBehaviour
{

    private float elapsedTime = 0f;

    void Start()
    {
        //  fadeOut: false
        transform.DOShakePosition(5f, strength: 5f, vibrato: 10, randomness: 90f, fadeOut: false)
                 .OnComplete(() => Debug.Log("흔들기 끝!"));

    }

    private void Update()
    {
        elapsedTime += Time.deltaTime;

        if (elapsedTime >= 5f)
        {
           Debug.Log("5초");
        }
    }
}

 

 

2. DOShakeRotation

축으로 회전하며 흔들기

using UnityEngine;
using DG.Tweening;

public class SpriteFade : MonoBehaviour
{

    private float elapsedTime = 0f;

    void Start()
    {
        transform.DOShakeRotation(
            duration: 3f,       // 흔들기 시간
            strength: new Vector3(0, 0, 90), // 흔들림 각도 (Z축으로 회전 흔들기)
            vibrato: 10,        // 진동 횟수
            randomness: 180f,    // 랜덤한 각도 퍼짐 정도
            fadeOut: true       // 흔들림 점점 줄어들게 할지
        ).OnComplete(() => Debug.Log("회전 흔들기 완료!"));

    }

    private void Update()
    {
        elapsedTime += Time.deltaTime;

        if (elapsedTime >= 3f)
        {
           Debug.Log("3초");
        }
    }
}

 

 fadeOut: false

using UnityEngine;
using DG.Tweening;

public class SpriteFade : MonoBehaviour
{

    private float elapsedTime = 0f;

    void Start()
    {
        transform.DOShakeRotation(
            duration: 3f,       // 흔들기 시간
            strength: new Vector3(0, 0, 90), // 흔들림 각도 (Z축으로 회전 흔들기)
            vibrato: 10,        // 진동 횟수
            randomness: 180f,    // 랜덤한 각도 퍼짐 정도
            fadeOut: false       // 흔들림 점점 줄어들게 할지
        ).OnComplete(() => Debug.Log("회전 흔들기 완료!"));

    }

    private void Update()
    {
        elapsedTime += Time.deltaTime;

        if (elapsedTime >= 3f)
        {
           Debug.Log("3초");
        }
    }
}

 

x
y

 

3. DOShakeScale

크기 흔들기

using UnityEngine;
using DG.Tweening;

public class SpriteFade : MonoBehaviour
{

    private float elapsedTime = 0f;

    void Start()
    {
        transform.DOShakeScale(
             duration: 3f,                       // 지속 시간
             strength: new Vector3(0.5f, 0.5f, 0), // 흔들림 크기 (X, Y축 위주로)
             vibrato: 10,                        // 진동 횟수
             randomness: 90f,                    // 랜덤성
             fadeOut: true                       // 점점 줄어들게 할지
         ).OnComplete(() => Debug.Log("크기 흔들기 완료!"));
    }

    private void Update()
    {
        elapsedTime += Time.deltaTime;

        if (elapsedTime >= 3f)
        {
           Debug.Log("3초");
        }
    }
}

 

 fadeOut: false    

using UnityEngine;
using DG.Tweening;

public class SpriteFade : MonoBehaviour
{

    private float elapsedTime = 0f;

    void Start()
    {
        transform.DOShakeScale(
             duration: 3f,                       // 지속 시간
             strength: new Vector3(0.5f, 0.5f, 0), // 흔들림 크기 (X, Y축 위주로)
             vibrato: 10,                        // 진동 횟수
             randomness: 90f,                    // 랜덤성
             fadeOut: false                       // 점점 줄어들게 할지
         ).OnComplete(() => Debug.Log("크기 흔들기 완료!"));
    }

    private void Update()
    {
        elapsedTime += Time.deltaTime;

        if (elapsedTime >= 3f)
        {
           Debug.Log("3초");
        }
    }
}

'DOTWeen' 카테고리의 다른 글

DOTWeen: DOJump, DOText  (0) 2025.07.21
DOTWeen: DOFade, DOColor  (0) 2025.07.20
DOTWeen: Ease4 Flash  (0) 2025.07.20
DOTWeen: Ease3 탄성  (0) 2025.07.20
DOTWeen: Ease2 함수 사용  (0) 2025.07.1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