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방식과 구슬이 터지는 느낌을 알아보기 위해 플레이 후 모아 정리해 봄
▶️버블 슈터
- 장르: 퍼즐
- 플레이 방식
하단에서 구슬을 쏘아 상단에 정렬된 구슬에 맞춰 색이 같은 구슬이 3개 이상 닿으면 같은 색 구슬이 깨져 사라짐.
일정 시간이 지나면 상단의 구슬이 아래로 내려와 1개 이상 구슬이 하단의 특정 높이에 이르면 게임 오버.
아이템, 스킬이 추가 되기도 함.
- 역사
1994년 타이토에서 만든 Puzzle Bubble을 모델로 2002년에 Absolutist에서 개발되었으며 저작권은 Ilyon Dynamics에 있다. 단순 명료한 플레이 방식으로 큰 인기를 끌어 수 많은 리메이크 작이 후행됨.
![]() | 버블 위치3 사가 구슬이 사라질 때 반짝이가 되는 게 너무 잘아서 먼지 같아 보임 발사할 때 힘을 모았다 쏘는 느낌 - 버블이 붙으면 살짝 뒤로 밀리고 터지는 개수에 따라 터질 때 화면 왜곡, 카메라 흔들림 등 강력함을 느끼게하는 연출들(역시 퍼즐 명가 킹) 스테이지 진입 등의 연출에 속도과 무게감이 있음, 마녀가 마법을 쾅!쾅! 콰과과과광! 씀 같은 색 구슬을 터트리는 등 스킬과 아이템이 많음 시간 안에 구슬을 연속해 터뜨리면 점수 +10씩 추가됨 10*11 : 11개 이상 구슬을 붙이면 위로 올라가지 내려오지 않음 |
![]() | Bubble Shooter - Snoopy POP! 터진 구슬의 잔상이 남고 점수를 표시 터뜨린 개수에 따른 문구와 이펙트 리액션 갇힌 새를 구함 제일 깔끔 이펙트와 글자가 해상도 최적화를 안해서 기기 별로 실제 플레이 화면이 다름 이펙트가 글자와 겹치지 않는게 더 깔끔 10*12 5종(빨,초,보,노,분) 유리 등 스킬 구슬 다수 존재 |
![]() | Bubble Shooter Space 발사대가 구슬 쪽으로 빠르게 움직여 압박감을 줌 구슬이 깨지며 가루가 됨, 점수 표시 10*13 |
![]() | 플래시 Bubble shooter 차례대로 깨짐 5번 못깨면 1줄 내려옴 17*13 셋팅 9줄, 6종(분,하,노,파,빨,초) |
![]() | 플래시 Bubble shooter2 차례대로 깨지며 점수를 표시함 배경이 조준선 역할을 함 5번 못깨면 1줄 내려옴 15*13 셋팅 7줄, 4종( 초,하,빨,파 ) |
![]() | absolutist Bubble Wobble(흔들림, 비틀거림) 노비스 모드 버블이란 컨셉에 맞춰 물거품처럼 일렁이며 사라지는 연출로 물 속 분위기가 남 위에서 아래를 내려보는 시점에 타일 같은 배경, 일렁임 연출이 수영장을 보는 듯함 5번 못깨면 1줄 내려옴 17*14 셋팅 8줄, 3종( 빨,노,파 ) |
![]() | BUBBLE SHOOTER 구슬이 순서대로 작아지며 소멸, 점수 표시 구슬이 닿으면 밀리는 효과싱글 플레이어의 최고 점수 기록 및 출력 이전 레벨의 2배 점수를 획득하면 레벨 업, 스킬 2개 중 1개를 골라서 획득함 스킬: 폭탄, 조준 길이 늘리기, 발사대에서 고르는 구슬 3개, 무지개 색 구슬, 점수 획득 업 17*15 셋팅 9줄, 6종(노,보,빨,파,초,하) |
![]() | absolutist |
![]() | 판다팝 (2024.10 기준 ios 버블슈터류 1위) 순서대로 터지며 점수가 표시됨 풍선에 갇혀있던 아기 판다가 구출됨 불, 물, 발사 조준 길이, 무지개 등 아이템이 있음 엄마 팬더 옷갈아입히기, 팬더 집 꾸미기 11*16 4종(빨,노,파,초), 안 깨지는 버블 등 특수 버블 존재 난이도는 없는 수준으로 오래 계속~ 게임을 하도록 유도함 |
![]() | 인사이드 아웃: 기억의 구슬 구슬이 우수수 떨어져 점수가 됨 캐릭터 별로 다른 스킬 12*16 4종 ( 노, 하, 주, 초), 깨지지 않거나 스킬이 포함된 구슬 있음 |
![]() | 밋치리네코 일본 캐릭터인 줄 알았는데 한국 팀이 개발했네. 고생하셨음. 고양이가 갇혀 있는 방울을 터뜨림 구슬에서 해방되어 떨어지는 고양이 모션이 귀여움 고양이가 구슬을 던지는 모션이 시원하지 않아 갖다 붙이는 느낌이듬 로딩이나 메인 화면 등에 뭉실뭉실한 귀여움을 표현하는 깨알 연출이 많음 스테이지가 끝나면 싱크대 밑에서 고양이가 우루루 쏟아지는게 귀엽다. 8*12 : 12개 이상 구슬을 붙이면 위로 올라가지 내려오지 않음 5종 (초,보,노,빨,파) 스킬 구슬 다수 존재 |
![]() | 버블 스피너 구슬 3개를 붙이면 없어지는 건 동일하나 가운데 육각형 고정쇠를 중심으로 구슬이 붙은 반동으로 구슬판이 돌아간다. 어려워.. 6면을 다 봐야하고 공을 던질 때마다 위치가 변한다. 구슬을 2개 째 붙이지 않고 빈 공간에 던지면 공이 화면 밖으로 나감 틱 튀어 나가서 구슬이 아니라 공 같다. 구슬이 쌓여 화면 테두리에 붙으면 게임오버인데 붙을 것 같은 위기의 공은 이펙트를 입혀 표시해 줌 다른 퍼즐은 공과 공 사이로 넣을 수 있는데 얘는 안됨. 판정이 빡빡하다. 11*11 5종(분, 노, 검, 초, 하) |
![]() | Zuma 2004년 올해의 게임 두꺼비 입에서 구슬을 쏘아 밀려오는 구슬이 구멍이 들어가지 않게 3개 이상 같은 색의 구슬을 붙여 깨뜨림 압박감이 상당하나 중간 구슬을 깨면 비는 부분이 생김 붙어 있는 같은 색 구슬만 깨지기 때문에 한 번에 없애는 맛은 없음 4종(파,노,초,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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