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하면 스테이터스 변경- 변경된 스테이터스에 따라 이미지가 보여짐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VisualScripting.Antlr3.Runtime.Tree;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ToggleSwitch2 : MonoBehaviour
{
enum State
{
Off,
On
}
public Button btn;
public GameObject On;
public GameObject Off;
private State state;
void Start()
{
this.btn.onClick.AddListener(() => {
if (state == State.Off) // 오프 상태에서 클릭되면
{
Debug.Log("<Color=yellow>ON이야</color>");
state = State.On;
On.gameObject.SetActive(true); // 트루로 상태 변경
Off.gameObject.SetActive(false); // 오프 게임 오브젝트 안보이게
}
else
{
Debug.Log("OFF야");
state = State.Off;
On.gameObject.SetActive(false);
Off.gameObject.SetActive(true);
}
});
}
}
ui img UISwitchButton(클릭 영역)
-empty On
- UI Img bg
- UI Img handle
- UI TMP Text_On(폰트)
> 온오프 위치 병합
* 토글 버튼
클릭 영역 지정
이미지, 폰트 입히기
위치 병합
누르면 상단 이미지 삭제/ 하단 이미지 출력(토글)
Switch_Handle_On
Switch_Bg_Single_On
Switch_Bg_Single_Off
Switch_Handle_Off
'게임 UI,UX 프로그래밍'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체크 박스 (0) | 2024.08.30 |
|---|---|
| 쿨타임 표기 (0) | 2024.08.29 |
| 인풋필드 만들기 (0) | 2024.08.29 |
| 슬라이더 버튼 만들기 (0) | 2024.08.29 |
| 버튼 클릭하기 (0) | 2024.08.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