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하면 스테이터스 변경- 변경된 스테이터스에 따라 이미지가 보여짐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VisualScripting.Antlr3.Runtime.Tree;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ToggleSwitch2 : MonoBehaviour
{
    enum State
    {
        Off,
        On
    }

    public Button btn;
    public GameObject On;
    public GameObject Off;
    private State state;

    void Start()
    {
        this.btn.onClick.AddListener(() => {
            if (state == State.Off) // 오프 상태에서 클릭되면
            {
                Debug.Log("<Color=yellow>ON이야</color>");

                state = State.On;
                On.gameObject.SetActive(true); // 트루로 상태 변경
                Off.gameObject.SetActive(false); // 오프 게임 오브젝트 안보이게
            }
            else
            {
                Debug.Log("OFF야");

                state = State.Off;
                On.gameObject.SetActive(false);
                Off.gameObject.SetActive(true);
            }
        });
    }
}

 

 

 

ui img UISwitchButton(클릭 영역)
  -empty On 
     - UI Img bg
     - UI Img handle
     - UI TMP  Text_On(폰트)

> 온오프 위치 병합

 

* 토글 버튼
클릭 영역 지정
이미지, 폰트 입히기
위치 병합
누르면 상단 이미지 삭제/ 하단 이미지 출력(토글)

 

Switch_Handle_On

Switch_Bg_Single_On

Switch_Bg_Single_Off

Switch_Handle_Off

 

'게임 UI,UX 프로그래밍'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체크 박스  (0) 2024.08.30
쿨타임 표기  (0) 2024.08.29
인풋필드 만들기  (0) 2024.08.29
슬라이더 버튼 만들기  (0) 2024.08.29
버튼 클릭하기  (0) 2024.08.29

+ Recent posts